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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블렌드 기능을 써볼까 합니다.


사실 지금까지 보여드린 기능만으로도 왠만한 도면은 다 커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항상 인생은 고통의 연속이고 고난의 연속이죠..


새로운 문제는 항상 저희를 괴롭힙니다.


그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 블렌드 기능은 단면과 단면, 그 단면사이의 거리로 형상을 모델링해주는 기능입니다.


아래 형상을 한번 볼까요



이렇게 원뿔 두개를 뾰족한 부분을 잘라서 합쳐놓은 형상(말로 설명하려니 매끄럽지않네요..)을 보시면


회전으로 빠르게 그릴수도 있지만


굳이 블렌드 한번 써보겠습니다.



이 메뉴중에 형태에 들어가면 스윕이 있습니다.


바로 위에 보이는 스윕 블렌드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보도록할께요



블렌드 편집 창에 들어왔습니다.


지금까지 봐 온 편집창과는 조금 다르게 생겼습니다.


당황하지 않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단면'탭을 누르겠습니다.



여기서 단면을 스케치할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정의를 누르겠습니다.



이 창은 앞에서도 몇번 본것 같네요.


스케치 평면을 설정하는 창입니다.



저는 TOP 평면을 선택했습니다.


스케치를 누르겠습니다.



스케치화면에 지름 160 원을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아직 아무것도 생성되지않았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아까 처음에 눌렀더 '단면'탭을 누르겠습니다.



단면 2가 자동으로 생겼습니다.


오른쪽에 숫자를 기입할 수 있는 것이 생겼네요


이 치수는 단면과 단면사이의 거리입니다.


그러니까 원통의 높이가 되겠죠



100을주고 스케치를 누릅니다.



스케치화면이 생성됬습니다.


이 스케치 화면은 두번째 단면을 만드는 화면입니다.



지름 80 원을 그리고 확인을 누르겠습니다.



형상이 하나생겼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위에 하나 더 얹어야합니다.


'단면'탭을 누르겠습니다.



아까와 달리 단면3이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삽입을 눌러 단면 3을 생성시켜보겠습니다.



단면2와 단면3까지의 거리는 80으로 설정하겠습니다.


치수 밑에 스케치를 누릅니다.



지름 100 원을 그리고 확인을 누르고 나옵니다.



형상이 만들어지긴했는데 부드럽게 이어져있습니다.


보기에는 좋으나 저희의 목표와는 다른 모양입니다.

'단면'탭 옆에 있는 '옵션'탭을 누르겠습니다.




블렌드 서피스가 부드럽게로 되어있습니다


이걸 보니 단면과 단면사이을 이어주는 곡면을 블렌드 서피스라고 하나 봅니다.


직선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초록색 체크를 누르고 나옵니다.



저희가 하려던 형상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런데 블렌드를 하다보니 작업이 좀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저런형상을 맞닥뜨렸을 때 빠른 작업을 원하신다면


블렌드보다 '회전'이 먼저 떠오르셔야 됩니다.




회전은 이처럼 회전단면 한번 그리는것으로 형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이렇게 굳이 돌아서 형상을 만드는 기능이 있는 걸까요?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고생하셨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광고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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