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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4기통 엔진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이는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 해드린
링크 메커니즘과 완전히 똑같습니다.
복잡해보이지만
축+링크+실린더+틀 네가지로 구성된 굉장히 간단한 구조이며
크랭크 축, 하우징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따라
다양한 형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우선 파트파일을 첨부드리지요
첨부파일
영상 부터 보시죠!
몇 가지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어셈블리를 저장할 때
"모델이 재생성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자주 뜨게 됩니다.
이는 조립품을 조금 움직였다거나
파트 파일을 수정했다거나 할 때마다 나오는 에러 메세지입니다.
해결법은 간단 합니다.

표시된 저 아이콘을 누르면 해결됩니다.
두 번째 짚고 넘어 갈 점입니다.

이렇게 pistone을 따로 어셈블리를 해두고
어셈블리를 어셈블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트가 많아질 수록 어디가 어떻게 연결되고 구속되는지 잘 생각 해야
충돌되지않고 잘 구속이 가능합니다.
또 이렇게 반복되는 어셈블리나
따로따로 관리해야하는 조립품들은
서브로 어셈블리를 따로 해두는 것이
관리 측면, 효율적인 어셈블리 측면에서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간단하게 마무리 된 것 같습니다.
이럴때는 설명이 부족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답변드립니다.
또 강의가 필요한 부분은 댓글남겨주시면
포스팅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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