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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널링을 모델링합니다.

널링은 손잡이나 표면 등에 미끄럼 방지 혹은 장식용으로 가공되는 패턴입니다.

널링 모델링은 헬리컬 스윕과 패턴, 대칭복사로 만들어집니다.

(헬리컬 스윕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creo 3.0] 4 - 스윕 & 헬리컬스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스윕에 대해서 써볼게요 스윕부터는 부가적인 기능이라 자주 쓰일 일은 없는데 가끔씩 필요한 기능입니다. 스윕은 딱히 어렵진 않습니다. 문제는 이 기능을 어떻게 적용 시키느냐가 문제..

zoomsuk.tistory.com

우선 영상부터 보시죠!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할 정도로 쉽습니다.

텍스트로도 한번 보시죠!

널링을 넣을 축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지름 50mm 길이 200mm 원통 축을 만들었습니다.

헬리컬 스윕을 위해

원통 축에 중심선을 그리고

실루엣, 그러니까 헬리컬 스윕의 단면이 지나갈 부분에 실선으로 경로를 그려줍니다.

그리고 헬리컬 스윕으로 들어가서 피치를 200mm로 넣습니다.

저희가 필요한 것은 1회전이기 때문에 원통 축의 길이인 200mm를 기입한 것입니다.

다음으로 단면 스케치로 넘어갑니다.

이런식으로 스케치와 원통이 일부 겹치도록 그려주면 됩니다.

이때 단면 스케치의 위치는 아까 그린 실선 경로의 시작점에 위치해야 합니다.

재료 제거를 눌러 1개 피치를 생성합니다.

1개의 스윕을 축 패턴을 시켜줍니다

패턴 방식 축으로 변경 - 25개 - 등분을 누릅니다.

만들어진 패턴을 대칭복사합니다.

대칭복사 면은 원통 축을 포함하는 면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이때는 시간이 좀 걸리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완성입니다.


제가 준비한 정보는 여기까지구요

궁금한것이나 강좌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주저말고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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