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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문 리뷰] DELL 울트라샤프 모니터 AS 후기 (초긍정)

줌석 2020. 9. 1.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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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유튜브에선 뒷광고로 인해 수많은 유튜버들이 펑펑 터져나가고 있다.

이런 와중에 특정 브랜드를 칭찬하는 글을 쓴다는게

안전하지 않은 일인 줄로 알지만

'나는 하꼬다'와 '이건 칭찬 받을만 하다'

이 두 가지 이유를 들어 DELL 모니터 AS 후기를 사뿐히 읊조려 보려한다.

(※맨 아래 요약 있음)


기. 새로 산 DELL 모니터

때는 바야흐로 8월 4일...

나는 홀로 바보가 되어 래안택 32인치 모니터를 박살 냈다.

얼마나 바보 같았는지 깨 부수고도 화가 안날 지경이었다.

깨진 모양을 보면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대충 짐작 할 수 있을 것이다.

약 3-4년 정도, 나를 잘 보필해준 모니터를 떠나보내며

새로운 모니터를 물색했다.

하지만 나에겐 까오는 살아있었고

통장엔 돈이 있었다.

그리하여 일말의 고민도 없이

질러버렸다.

 

 

[노잼 리뷰] 32인치 4K 모니터, DELL U3219Q 리뷰 (구매부터 후기 까지)

안녕하세요. 줌석입니다. ​ 직장인의 행복은 무엇입니까? 월급? 주말? 퇴근? 퇴사? 개인적으로 소소한 행복은 퇴근 이후 하는 취미 생활입니다. ​ 거의 80%이상이 게임이지만 그림, 사진, 영상, �

zoomsuk.tistory.com

 

왜 이걸 샀는지는 위의 링크를 참조 하길 바란다.

아무튼 약 3일만에 도착한 모니터.

왼쪽이 새 제품이다.

세팅하고 보니 이리도 영롱하고 통일감있고

아름다울 수가 없었다.


승. 새로 산 모니터는 불량이었다.

약 3일정도 문제 없이 사용하던 중

아무런 예비동작도 없이

모니터가 저세상으로 가버렸다.

초록색 세로 줄이라니...

새로 산 모니터가 맞고, 받아본지 4일 차였다.

때는 새벽 한시..

그 새벽녘에 나는 마음 졸이며 슬퍼하고 있었다.


전. 반전과도 같은 AS

다음 날 아침,

DELL 서비스 센터 080-854-0066에 전화를 했다.

모니터 뒷면에 있는 SVC Code 11자리를 입력하니

상담원과 연락이 닿았다.

통화 내용은 정확하진 않지만 이런식이었다.


나 : 모니터 산지 3일 됐는데 모니터에 세로로 초록색 줄이 생겼네요.

상담원 : 케이블이나 전원은 교체하고 확인해보셨나요?

나 : 예 제가 같은 모델 하나를 더 쓰는데 그걸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상담원 : 아 예 그러시군요. 우선 구매하신지 3일째라니까 바로 교환 진행드리겠습니다.


??

나는 두 귀를 의심했다.

보통 이런 비싼 물품을 교체할 땐 첨예한 대립이라던가

하다 못해 메일로 사진이라도 보내야 하는게 아닌가 싶었다.

하지만 초도불량이라는 고객의 말만 듣고 턱하니 새 제품 교환을 해준다니

DELL의 AS가 인터넷에서 평이 안 좋은 이유를 공감하지 못하는 순간이었다.


결. 진짜 새제품이 왔다

재고 문제와 광복절 연휴 문제로 시간이 지체되긴 했다.

약 일주일 정도 걸린 듯하다.

문제의 모니터는 케이블 제외하고 패킹하였고

새제품을 DELL 측 배송기사님께서 갖고오셔서

'맞교환'을 하였다.

오른쪽이 새제품이다.

왼쪽과 같이 세팅 전이라 좀 붉어 보이는데 전혀 이상이 없다.


요약하면 이렇다.

- 서비스 센터에 전화한다.

- 별 다른 이야기 없이 바로 교환 접수해준다.

- 시간 맞춰서 기사님이 오시면 맞교환한다.

그렇다.

나는 이런 애프터 서비스를 처음 본다.

그래서 교환 받자마자 이 시국에 브랜드 칭찬 글을 쓰는 것이다.

DELL 구매 전 AS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이 있다면

괜한 걱정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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